EMIGRATION
세계로 향한 물류회사, 여러분 가까이에 있습니다

 

해외이주시 탁송하지 않을 물건에 대해 어떻게 처분할지 미리 결정해 두세요. (특히 차량의 경우 이사물품과 같이 탁송하기를 원하셔도 현지 사정상 통관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사전에 체크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여권의 유효기간을 확인해 보세요. 만일 유효기간이 6개월 미만이라면 연장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가족의 병원 검진 기록, 해당국가의 취업이나, 입학에 필요한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경력 증명서, 재직 증명서, 성적 증명서 등의 필요서류를 번역 공증하여 준비해 두십시오.
국제 운전면허증을 챙겨 주세요. 국가별,지역별로 차 렌트시 국내운전면허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국내운전면허증도 같이 준비해 가시는게 좋습니다.

콘도, 스포츠 클럽등 각종 회원에 가입되어 있다면, 회원권을 미리 취소하십시오.
새로 거주할 집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제품을 체크 하여 탁송하지 않을 전자제품은 미리 처분할 방법을 정하여 시간에 쫒겨 시세보다 헐값에 판매하여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준비하세요.

애완동물과 식물 등은 어떻게 처리할지 가족과 의논하셔서 결정하세요.
다음달에 청구되어 올 각종 청구서 배달 주소지를 이사나 출국 후 연락을 취할 수 있는 대리인 집으로 변경하여 두시는게 좋습니다.

바뀐 주소와 연락처를 알려줄 주변 분들의 리스트를 미리 작성해 두세요.
주소가 정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출국하실 예정이라면, 현지에 연락 가능한 임시연락처를 정해 두셔야 합니다. 전혀 연고자가 없는 분들은 항시 체크 가능한 e-mail 주소를 정해두세요.

현재 거주하고 계신 자택의 계약 만료 기간이나 양도 시기에 맞추어, 최소 이사 확정일 열흘정도 전에 운송회사 담당자에게 전화로 예약하시면 원하시는 날짜에 포장 가능합니다.

새로 구입하여 가져가야 할 물품이 있다면 리스트를 작성하여 포장당일 같이 탁송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세탁소에 맡겼던 세탁물, 수선 맡겼던 구두나 전자제품 등은 미리 회수해 두십시오.
장난감, 책 등 전부 탁송할지 아니면 좋아하는 일부만 탁송할지 결정하여 분류해 두세요.
비디오 테이프, 도서, 장난감등 대여한 물품이 있다면 반납하세요.
우유, 신문, 정기 구독 간행물 등의 배달을 취소하세요.
가스, 수도, 전화, 전기등의 미납 요금이 있는지 확인하여 보시고 해지신청을 하세요.
청소기, 등산용품, 텐트, 정원 도구 등 먼지나 흙이 뭍어 있는 용품 등은 깨끗이 청소해 주세요.
술은 도착 국가 세관에서 세금이 발생하거나 통관상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보관해 두셨던 양주나 담근 술은 친지나 이웃에게 선물하거나 처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돌침대가 있으신 분들은 현지 SET-UP시 반드시 필요하므로 판유리 진공 압축기를 미리 준비해 두셔야 합니다.
처음 계약시 예상했던 물품 또는 물량에 변동사항이 있다면 담당자에게 미리 알려주셔야 포장당일 고객의 화물에 적합한 포장재료와 인원이 차질 없이 배치될 수 있습니다.
현지에 가셔서 당장 사용 가능하도록 여행자 수표나 현금을 적당량 환전해 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탁송하실 물건과 탁송하지 않을 물품을 구분해 두세요.
중요한 문서, 귀금속, 현금, 여권, 항공권 등은 따로 분리하여 두셨다가 이삿짐 포장시 같이 포장되는 일이 없도록 다시 한번 체크해 보세요.
모든 세탁물은 드라이 크리닝 또는 세탁 후 완전히 건조시켜 주세요. 제대로 건조되지 못한 상태에서 포장되면 곰팡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가습기, 자동차 호수, 세탁기, 화분 수반, 수족관등은 청소 후 물기를 제거해 두세요.
냉장고는 전원을 뽑은 후 모든 내품을 꺼내어 정리하시고, 성에 제거 후 냉장고 내부의 물기를 없애 주세요
이주화물 통관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두셨다가 포장당일 방문기사에게 건내주면 나중에 팩스로 보내는 불편을 덜 수 있습니다.
커튼, 브라인드는 미리 떼어 두시고 부속품이 분실 되지 않도록 잘 챙겨두세요.
건어물, 고추가루, 조미료 등은 변질의 우려가 있으니 반드시 건조 시켜야 합니다. 특히 건어물을 탁송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완전 건조되어 밀폐된 포장상태의 것을 미리 구입하여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에서 모든 물품의 포장을 푸는데는 다소 시일이 걸리므로 현지에서 당장 사용해야 할 생활필수품은 따로 BOX에 담아두셨다가 본인이 찾기 쉽게 표시해 두시는게 번거로움을 덜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위험물, 술, 쌀, 식물 등 반입금지 품목이 같이 탁송 되는 일이 없도록 체크해 보세요.
   
  포장 담당자에게 가시고 가실 짐과 안가지고 가실 짐을 방별, 물품별로 설명해 주세요.
작업 후 물품명세서 ( PACKING LIST )작성시 가족 누구의 물건인지를 표시하여, 현지 도착 후 해당하는 각자의 방으로 바로 박스를 들여놓으면 짐 정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도착 후 여러 가지로 공구를 사용할 일이 많으므로, 공구상자를 미리 준비하여 찾기 쉽게 표시하여 두세요.
포장이 완료되고 물품리스트가 작성되면, 물품 양도서에 서명 하신 후, 각 화물의 가치에 맞도록 운송보험가액을 직접 부보해 주세요. 보험은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는 것이므로 사용 년 수와 가격 등을 고려하여 모든 탁송물에 보험가입액을 책정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현지 주소와 연락처를 물품명세서 해당 란에 반드시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지주소가 미정인 분들은 추후에 서로 연락이 제대로 되지 않아 배달이 지연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현지 연락 가능한 연고자의 전화번호 또는 E-MAIL 주소라도 기입하여 주세요.
준비하신 통관서류를 방문한 물류팀 직원에게 전해 주세요.
모든 물건이 차에 실린고 난후 집을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보세요. 혹시 보내야 할 물건인데 미처 포장하지 못한 것은 없는지 그리고 서랍장, 다락, 싱크대, 신발장, 베란다 등에 빠진 짐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